빅블러(Big Blur) : 기존 제조업, 사업과 정보통신기술(OCT) 간 융합으로 두 산업의 경계가 모호해지는 현상
흔히, 자율주행차와 전기차, 스마트 기기 등에 대해 빅블러 현상이라고 부릅니다.
애플이 애플카 생산을 고민하거나, 구글이 자율주행 시스템을 개발하는 것이 가장 대표적입니다.
최근, 현대차가 차량용 반도체 생산을 고민하는 것 또한 이와 같습니다.
빅블러(Big Blur) 현상은 ICT 회사로서는 기회가 될 수 있지만, 기존 제조업 입장에서는 도전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기존 제조업 입장에서도 새로운 변화를 준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다행스럽게도, 국내 제조업계는 빅블러 현상에 빠르게 대응하고 있으며, 정책적 지원 또한 훌륭한 편입니다.
코로나19 전후, 빅블러(Big Blur) 현상이 빠르게 진행되는 점을 미뤄볼 때?
향후, 10년 내외로 빅블러 현상에 따른 제조 환경은 물론, 금융 투자 환경에도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국의 리쇼어링(Re-shoring) 정책 또한 빅블러 현상에 맞춰진 정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토트 드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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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블러
빅블러는 1999년 미래학자 스탠 데이비스가 저서 『블러 : 연결 경제에서의 변화 속도』에서 처음 사용한 용어로 빠른 사회적 변화로 인해 기존의 영역과 법칙이 무너지고 산업 간 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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